거리 조절

계속해서 운전해야할 차량을 탑승할 때 안정적인 운전 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운전석에 앚은 경우 브레이크와 시트사이의 거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합니다.
정확히 앙라보면 운전석에 앉을 때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을 때 무릎이 살짝만 구부러지는 길이가 좋습니다.
만약 무릎을 완전하게 펴게되면 브레이크 패달을 끝까지 밟기 어려워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무릎이 스티어링 휠과 닿으면 사고가 발생할 때 충격이 무릎에 전해지기 때문에 부상이 커집니다.
따라서 스티어링 휠과 무릎간의 간격을 조절합니다.
따라서 운전석에 앚은 경우 브레이크와 시트사이의 거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합니다.
정확히 앙라보면 운전석에 앉을 때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을 때 무릎이 살짝만 구부러지는 길이가 좋습니다.
만약 무릎을 완전하게 펴게되면 브레이크 패달을 끝까지 밟기 어려워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무릎이 스티어링 휠과 닿으면 사고가 발생할 때 충격이 무릎에 전해지기 때문에 부상이 커집니다.
따라서 스티어링 휠과 무릎간의 간격을 조절합니다.
등받이 조절

등받이의 각도 조절은 먼저 스티어링 휠을 왼손으로 9시방향을 잡은 후에 다음으로 왼손을 3시 방향에 취하게하고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왼쪽의 어깨와 등이 시트 등받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각도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시트 각도가 너무 낮다면 스티어링 휠을 돌릴 경우 운전자의 등과 어깨 등받이가 떨어지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운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운전자 등과 등받이는 어떠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반드시 붙어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시트 각도가 너무 낮다면 스티어링 휠을 돌릴 경우 운전자의 등과 어깨 등받이가 떨어지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운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운전자 등과 등받이는 어떠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반드시 붙어있어야 합니다.
안전벨트 조절

안전벨트는 자신의 생명이라고 여기도록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데 이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벨트를 그냥 매는 것만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먼저 3점식 안전벨트의 경우는 안전벨트 아래쪽이 운전자 골반을 지나고 윗부분은 쇄골 위를 지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안전벨트는 꼬여서는 안되며 앞좌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도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번외로 스티어링 휠의 경우는 시트 등받이 각도 조절과 같은 방법이 좋은데 시트에 등 및 어깨를 붙이고 양손으로 스티어링 휠을 12시 부분에 위치할 때 손목이 자연스럽게 휠 윗부분에 위치해야합니다.
안전벨트를 그냥 매는 것만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먼저 3점식 안전벨트의 경우는 안전벨트 아래쪽이 운전자 골반을 지나고 윗부분은 쇄골 위를 지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안전벨트는 꼬여서는 안되며 앞좌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도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번외로 스티어링 휠의 경우는 시트 등받이 각도 조절과 같은 방법이 좋은데 시트에 등 및 어깨를 붙이고 양손으로 스티어링 휠을 12시 부분에 위치할 때 손목이 자연스럽게 휠 윗부분에 위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