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

sub12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과거에 형사합의금 보장담보가 사라지며 표준화하는 보자으로서 운전 중에 사고로 인해 피해자를 사망시킨 경우 3천 만원 한도 그리고 6주이상에서 10주미만인 경우에는 천 만우너 한도로 보장받게 됩니다.
하지만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운전 그리고 뺑소니사고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부부운전자도 보험강비이 되는데 운전 중에 사고를 보장받는 것 외에 일상생활 중에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사고 시 입원의료비 및 통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방어비용

sub13

사고가 나면 피해자와 가해자가 합의를 해도 형사적 책임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단, 벌금형 선고 형량이 줄어들며 임의적으로 감경에 해당하기 때문에 벌금에 대한 한도는 충분해야 좋습니다.
또한, 방어비용의 경우는 운전자 과실로 인해 상대방을 사망하게 하면 구속되는데 이에 대한 방어를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이러한 방어비용 역시 되도록 크게하는 것이 좋으며 보장기간은 긴 상품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되지만 운전자보험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재가입시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므로 만기는 길게 합니다.

중복보장

sub14

자동차사고로 인해 다른사람에게 상해를 입히게 되면 발생되는 벌금이나 형사합의금 보험금 지급인 실손형 특약을 여러개 가입하더라도 보험료는 더 많이 내지만 실제로 받는 보장만 받게됩니다.

이러한 실손형 특약 가입은 하나의 보장으로 여러개의 계약이 체결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험사마다 보험료나 보장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급절차

sub15

보험금을 지급받는 절차는 비교적 단순하고 신속하며 지급이 원활한 보험사가 좋습니다.
또한 만기환급형의 경우는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지만 보험료가 다소 비싸기 때문에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보장형 운전자보험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만약 운전 중에 상해 시 보험금을 받는 경우는 운전 중에만 보장이 되지만 교통 상해 시 보험금을 받는 것은 보행중에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얼마를 받는지에 대한 보장금액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장범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