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자신이 올바른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교통사고가 안 날 거라고 생각하지만 누가 교통사고의 피해자가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안전운전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니고 만약에 내가 교통사고의 가해자가 될 경우를 대비해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아요. 

가해자가 되면 형사 책임이 부여되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고 가입할 때 확인해야 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고에는 본인의 노력으로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교통사고는 그렇지 않은 사고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아무리 안전운전을 하고 집중하고 있더라도 외부 요인에 의해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제대로 대비하려면 보험 역시 잘 가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피해자이면서 가해자인 경우도 있는 교통사고의 특성상 자신이 가해자가 되었을 때를 대비해서 운전자보험도 잘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운전자보험이 좋다고 해도 자동차보험이 의무로 가입되어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이중으로 나가는 일을 막기 위해 중복 보장되는 내용이 있다면 가감하게 해지하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실손으로 보상하기 때문에 중복 가입해도 소용이 없고 다른 실손보험에서 보험금 청구 시 일정한 비율로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를 알아야 되는데 형사 책임이 부여되면 벌금, 교통사고처리비용 등을 내야 하기 때문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형사 입건이 되면 변호사가 필요해서 변호사 선임비용까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